지반 안정화 공법

건설 현장의 부적합 토사를 토질 분석, 구조적 검토 및 배합설계 등을 검토하여  
고화재와의  교반 → 다짐→ 양생의 과정을  통해 소요 지지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기존의 치환공법보다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공법 




Soilplus - G

Soilplus-G(소일플러스)는 고함수비토 또는 유기질토에 교반하여 강도를 발현하는 지반 안정화 공법입니다. 
최소한의 다짐도를 유지하고 화학적 고결작용을 통해 에트링자이트 결정체를 형성하여 강도를 증가 시키며, 포졸란 반응을 일으켜 장기강도를 발현하는 공법입니다.

 

 지반 안정화 공법의 특징

지반 안정화 공법은 고화처리시 양질의 토사나 골재 없이 원지반토를 활용하는 공법으로 토취장 개발이 불필요한 환경적인 공법입니다. 또한, 다짐도가 커 내구성이 우수 하며 침하 발생이 없는 개량 효과가 확실한 공법입니다.

2015년 연약지반처리 사업 분야에 첫발을 내디딘 주식회사 상보는 지속적인 기술력 업그레이드와 다양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반 안정화 공법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연약지반 치환공사

철도현장 연약지반 활용
노체 치환공사 

주차장부 지반강화 공법

구조물 기초 및 노상 지반강화




Soilplus - M 

주식회사 상보는 고화재를 이용한 지반 안정화 기술에 혁신적인 개량 및 시공 기술을 접목해 연약지반 처리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가고 있습니다.
지반 안정화 공법에 최적화된 토질 개량기에 대한 지속적인 생각과 꾸준한 개발을 통해 기술력의 증대 및 효과가 확실한 품질을 선보이며 가치를 극대화 해나가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